티스토리 뷰
서울전차가 왜 없어졌게요? 결과만 까놓고 말하면 정책 실패예요. 김현옥은 공격적인 개발에나 관심이 있었고 그래서 버스 증차나 택시 증차만 하고 와우 아파트 짓는데 정신이 팔려서 전차궤도 보수나 전차 차량 도입에는 관심도 없었어요. 그런 와중에 증차시킨 버스와 택시가 도로 정체를 일으키죠.
그래서 일단 바로 뜯어버리기는 뭐하니까 외곽 이전 얘기를 하고 뭐하고 하면서 전차가 낡은 흉물이고 일단 전차는 뜯고서 지하철도를 짓는 겸 도로를 넓히자고 한거죠. 그리고 시민들과 전차 종업원들의 반대에도 서울전차는 폐지되며 전차 종업원들은 그토록 경멸스러운 버스와 택시를 몰게 돼요.
외국에 비슷한 사례가 있냐고요? 일단 미국 전차 스캔들이 있고 일본 쿄토 시영전차 폐지도 비슷한 맥락에서 이해 가능해요. 심지어 제가 언급한 서울과 쿄토는 전차를 부활시킬 계획이 "있답니다"!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동변속기 출발과 정지 (0) | 2019.07.16 |
---|---|
브리튼의 경차이자 미스터 빈의 애마인 미니의 정비지침서를 올린다. (0) | 2019.03.31 |
이란의 자동차 제조사 사이파는 멍청한건지 아니면 알라의 계시를 받은 것인지 자기네들이 조립한 자동차의 정비지침서를 조건 없이 무료로 풀고 계신다. (0) | 2019.01.31 |
왠지 이게 의외의 수확이라고 해야 할 지는 모르겠지만, 동도이췰란드 사회주의 지상락원 전설의 트라반트 601 수리 설명서를 구했다. (0) | 2019.01.13 |
경★ 서해선 개통 ★축 (0) | 2018.06.16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